본문 영역

신년사
사진 한국상하수도협회장 권영진(대구광역시장)

존경하는 한국상하수도협회 회원 여러분
2019년 기해년(己亥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황금돼지해는 재물이 넘치고 큰 복이 찾아온다 합니다.
다사다난했던 지난해를 떠나보내며 새해에는 우리 사회와 각 가정에 풍요로움이 넘치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난해에는 물관리가 일원화 되는 등 물 분야 전반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회원 여러분과 모든 상하수도인들의 노력이 만들어낸 소중한 결실입니다.

올해에 물기술인증원이 설립되어 수도용 자재와 제품에 대한 위생안전기준인증 등 협회의 일부 업무가 이관될 예정입니다. 우리 협회는 기존의 사업들을 더욱 단단하게 다지고 상하수도 발전을 위한 신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회원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이제는 친환경 시대가 아닌 ‘필(必)환경 시대’라고 합니다. 환경을 생각하는 생활습관은 우리 모두의 생존을 위해 선택이 아닌 의무입니다. 최근 기후변화에 따라 각종 환경문제가 공론화되며 깨끗한 물의 안정적인 공급과 지속 가능성 확보에 대한 목소리가 그 어느 때보다도 높습니다. 깨끗한 물을 공급하기 위한 물 산업은 이제 환경, 그리고 인류의 미래 식량안보와 관련한 중대한 일을 책임진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한국상하수도협회는 회원과 함께 깨끗한 물 공급을 통한 보편적 물복지를 실현하고 상하수도와 관련한 교육, 정보 제공, 기술 지원, 정책 발굴 등 국내 최고 상하수도 허브 기관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지구 온도를 낮추고 환경을 생각하는 우리 수돗물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수돗물의 안전성과 우수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꾸준히 지속해오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깨끗한 물 공급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한국상하수도협회가 든든한 조력자가 되어 깨끗한 물 환경을 조성하고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늘 행운과 행복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 1.
한국상하수도협회장(대구광역시장) 권 영 진